암반욕 岩盤浴
-
건앤미 암반욕이란 ?
일본에서 약 1억 3,000만년전의 중생대 백아기에 탄생한 해양 및 퇴적암인 사암(砂岩)이 중생대 후기로부터 신생대에 걸쳐서 대규모 화산 활동으로 분출한 마그로부터 방출한 여러가지의 미량원소가 수만년전에 결쳐서, 사암(砂岩)의 입자 공간에 들어가서 변성암(Hornfels)화하여 동식물의 육성에 깊게 관계하는 에너지가찬 신광석이 생성된 것으로서, 이 ”천조석”에서 발생하는 인체에 유익한 원적외선 및 음이온을 온열요법으로서 우리몸에 직접 쪼이므로서, 몸안에 있는 각종 독소,노폐물, 콜레스테롤 등의 인체에 유해한 성분을 체외로 대량의 땀과 함께 배출시키는 자연과학적인 디톡스 온열요법으로 체험하는 건앤미 암반욕입니다.
이러한 암반욕 (岩盤浴)을 이용한 온열요법은 일본에서 이미 15년전부터 설치하여 이용하여 왔으며, 일본의 온열 의학 연구회가 발족이 되어 수많은 과학자와 관계기관, 의료진들의 실증 실험 및 연구논문을 통하여 그 효과가 입증이되어 우리 몸에 면역력을 높이는데에 탁월한 효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우리신체의 깊숙한 곳으로부터 체온이 올라가면서 모세혈관이 확장하고 신진대사가 향상되며, 그 결과 면역력이나 자연 치유력(향상성)이 향상된다고 합니다.
암반욕장에서는 지정좌석제 운영을 통하여 누구나 자기만의 공간에서 위생적으로 편한하게 휴식을 만끽할 수 있는 힐링공간 입니다.
다마가와 온천 체험 현장
등촌동 암반욕장
천조석(天照石)의 탄생 !
불가사의 의 암석 천조석
천조석은 일본의 화산(火山)활동에 의한 화산폭발 에너지에 의해 그 기본이 되는 모암(母岩)으로서, 불가사의의 힘을 가진 암석입니다.
과학적으로 말하면, 태양광선의 조사(照射)나 자연의 동적인 힘•에너지를 흡수하여 전위를 획득하고, 특히 신체에 작용하는 4~14미크론(micron)의 원적외선,육성광선(育成光線)을 재 방사합니다. 방사하는 원적외선은 세포를 활성화시키고, 면역력(免疫力)을 향상시킵니다. 천조석은 테라헤르츠 광선이라고 불리는 파워를 가진 광석으로서,활수(活水),선도유지(鮮度保持), 숙성(熟成)탈취(脫臭)등의 효력을 가지고 있으며,그리고 세포부활작용 등의 에너지를 방출하여 과산화지질을 억제하는 것으로부터,각종 피부병의 체질개선에도 효과를 보고있습니다.
테라헤르츠광선은 『투과파장』으로서,세포내의 핵을 파괴하고 상처나지않게 하는 것 뿐만 아니라, 투과될때에 세포의 변형을 바르게 조화시키고,세포를 활성화 시키는 작용이 있습니다. 모세혈관이 확장하고 신진대사가 향상하면서 그 결과 면역력이나 자연치유력(Homeostasis)이 향상되는 것입니다.
천조석에 포함되어있는 성분중에 주목할 점은,우선 이산화규소(SI02)의 함유량이 매우 많으며, 이산화규소는 100%의 것을 석영(石英)이라고 부를는 수정(水晶)은 이것이 결정화한 것입니다. 수정은 정확한 파동(波動)을 발하는 것으로 알려저 있으며, 이러한 매우 정확한 파동이 육성파가되고 사람의 리듬을 본래의 모습으로 되돌리려 하는 것이다.
천조석은 통상의 암석보다 이산화 티탄이 많이 포함되어 있으며, 이산화 티탄의 작용은 산화(酸化)(썩고 • 녹슬다)를 환원(還元)(썩게하지않게하고 • 녹슬지 않게한다) 상태로 하기 때문에 암반욕의 땀은 냄새가 나지 않는다.
암반욕
▶ 면역력 증강 효과에 탁월 ▶ 피부미용 효과에 탁월 ▶ 아토피, 피부건선, 주부습진, 자연치유 효과에 탁월 ▶ 피로회복 증진효과 ▶ 자율신경 실조증의 개선 효과 ▶ 세포부활성작용(세포활력을 살리고,면역력을 높인다) ▶ 항암 제암효과에 탁월 ▶ 혈액순환,요통이나 류마티스 관절염,어깨통증,수족냉증등의 개선 효과
암반욕의 열활성 단백질(HSP) !
열활성 단백질 (HSP)이 병을 자연 치유한다
열활성 단백질 (HSP) 이란!
암반욕으로 뜨거원진 몸의 정상세포가 열로인한 스트레스를 받을 때 세포 안에서 스스로 만들어지는 단백질을 말하며, 이로 인하여 열활성 단백질이 만들어지면 그 다음부터 발생하는 온열 스트레스로부터 세포를 지키려고 하는 강한 활동성이 생기는 것이다.
더구나 이 열활성 단백질(HSP)은 피로 물질이 나오지 않도록하여 우리의 체력을 쉽게 회복 시키기도 하며, 뇌의 호르몬중 하나인 통증 완화 물질인 엔돌핀이 나로도록 촉진 시키는 역할을 하는 것입니다. 또한 내추럴 킬러(NK)세포라고 하는 암퇴치의 주역을 담당하는 “림프구” 의 움직임을 활발하게 만들거나, 항종양 기능을 갖는 체내 인터폐롤의 합성량을 증가시킴으로서 인체내 면역력을 더욱 강화 시킬 수 있는 기능인 것입니다.
열활성 단백질 (HSP) 의 효과
▶ 열활성 단백질(HSP)은 아무리 손상된 단백질이라도 건강한 단백질로 다시 회복 시킨다. ▶ 세포는 괴사(壞死) 또는 “아토포시스” 2가지 방법으로 자살을 한다. ▶ 열활성 단백질(HSP)은 특히 정상 세포가 아토포시스(세포자살-자연소멸)로 죽어 버리는 것을 억제시키고 세포를 강화시킨다. ▶ 세포를 가열하게 되면 열활성 단백질(HSP)이 증가되어 변형된 단백질을 다시 정상 단백질로 회복시키고 세포를 강화시킨다. ▶ 천조욕으로 신체를 가열하면 열활성 단백질이 생성되어 여러가지 세포 장애가 회복되며,세포는 강해진다. ▶ 천조욕으로 인하여 암세포를 자살시키는 아토포시스를 발현시켜 암세포가 즉시 자살하도록 유도하는 단백질 구성체인 암억제 유전자P53을 활성화 시킨다.
일본 온열암반의학회 회장 이쿠오박사
대학 방사선과 암반 연구소 전
일본 오카야마대학 방사선과 조우쟈
일본 온천지역을 재현하는
일본의 방사선 생물학 분야의 과학자를 중심으로 구성된 『방사선 및 건강을 생각하는 모임』에 따르면, 미국 미주리 대학의 토마스 D 럭키 교수(당시)가 미국 보건 물리학회지(1982년 2월호)에 발표한 논문에서 처음 사용한 『홀름』 호르몬 뜻으로 자극을 의미 한다고 나와있다. 럭키 박사는 미국 NASA(항공 우주국)에서 우주에서 방사선이 우주 비행사의 몸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조사를 의뢰받은 것이 시작되었습니다. 우주에간 비행사는 지상보다도 훨씬 대량의 방사선을 받고 있음에도 불구하고,건강상태를 조사 바이텔 데이터가 우주에 가기 전보다도 좋아졌다는 결과가 나온후부터 연구가 시작되었다. 어느 물질이 고농도 혹은 대량으로 사용된 경우에는 해로운데 저농도 혹은 미량으로 사용된다면 반대로 유익한 작용을 일으키는 말이며, 저선량의 방사선을 상용함으로서 보다 인간에게 유익한 작용을 일으키는 것으로서 저선량(미량)
암반욕의 작용
음이온 → 계면활성작용(물분자 집단구조(cluster)를 극히 작게 만든다. 원적외선→”공명 진동” 작용에 의해 물입자를 흔들어 큰입자로 된는 것을막는다. 일반적인 사우나에서 흘리는 땀은 단번에 나오기 때문에 혈장(血漿)의 성분을 많이 포함하고 있어 농도가 짙은 땀이 되지만, 암반욕은 원적외선이 몸속에서부터 결과적으로는 혈액의 미네랄을 헛되게 배출하지 않아 물에 가까운 “맑은 땀” 이된다. 따라서 “맑은 땀”은 증발되기 쉬우며 체온의 상승에 최소한의 발한(發汗)으로 대응 가능한 효율이 ‘좋은 땀’ 이되며, 대사를 도와주는 혈장의 마그네슘 등 미네랄도 피괴되지 않는다. 작은 입자인 맑은혈액은→혈액순환이 원활해 말초의 모세혈관까지 산소를 운반하며, 산소를 운반 받은 조직에서는 당연히 ‘신진대사’ 가 활발해 발한(發汗)기능도 촉진시키며, 암반욕에서 방출되는 ‘음이온’ 은 적혈구속 헤모글로빈에 포함된 철에 전자를 공급해(한원이라고 한다)철을 활성화시켜 산소와의 결합력을 강하게 만든다. 결국, 암반욕의 원적외선 온열효과는 ‘균일하게’ 몸 구석구석까지 그 영향을 미친다. 특히 몸속에서 가장 대사가 활발한 ‘간장(肝臟)’을 따뜻하게 하여 대사를 활발하게 해주며 몸이 균일하게 따뜻해지면 자율신경과 면역,호르몬계가 활동하기 쉬워 점점대사가 활발해진다. 암반욕의 효능이 바로 ‘원적외선과 방사선의 전리작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음이온의 상승작용이라고 보고있다.
등촌 본점의 암반욕장 시설
면역력과 자연치유력
높이는 암반욕,
모세혈관을 확장하고 자연 치유력 (향샹성)이 향상되는 자극합니다. 일본의 도후쿠대학, 이와데대학, 히로사키대학의 의학부를 중심으로 200여명 이상의 교수들이 임상실험으로 검증하였습니다.